wbc 조별리그에서 WBC 노린다 명예 한국 편성…2026 일본·호주·체코와 회복을 야구, C조에

2026년 고전악(WBC) 구성이 걸음되면서 구한국 베이스볼 대표팀의 새로운 기도이 시작됩니다. 구한국은 부상국, 호주, 체코와 함께 C조에 편성되었으며, 비웃음리그전 게임는 2025년 3월 5일부터 10일까지 부상국 에도에서 열릴 계획입니다. 구한국은 비웃음리그전 첫 게임로 체코와 맞붙으며 이강 부상국, 예선 경유 팀, 호주와의 게임 순으로 진행되는데요. 구한국 베이스볼 대표팀은 2023년 WBC에서의 충격적인 비웃음리그전 낙선을 회복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때 구한국은 부상국, 호주, 체코, 대국과 함께 B조에 편성되었으나 호주에 7-8로 패배하고 부상국과도 큰 가짓수 차로 패하면서 비웃음리그전에서 낙선하는 아쉬움을 겪었습니다. 금번 모임에서는 명예 극복을 골로 갈수록 강하다 팀을 꾸리고 있습니다. 대표팀은 김하성(샌디에이고), 이정후(샌프란시스코) 등 국외파 선수들과 함께 으뜸의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감독관과 코칭 제작스태프는 지난 모임에서의 낙공를 분석하여 방법적 근접 기법을 새롭게 다듬고 있습니다. 특히 피처진과 불펜 강화에 요점을 두고 교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WBC는 2006년에 시작된 공간 베이스볼 모임로 전 공간 베이스볼 강국들이 참여하여 최강을 가리는 모임입니다. 구한국은 2006년 모임에서 3위, 2009년 모임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강하다 베이스볼 국가로 계급매김하였습니다. 그러나 이강 모임에서는 비웃음리그전에서 연속적으로 낙선하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금번 모임에서는 그동안의 부전을 씻고 고위권에 돌입할 수 있을지 귀가미 주목됩니다.

비웃음리그전는 에도에서 진행되며 구한국은 3월 5일 체코와 첫 게임를 치르고 7일 부상국, 8일 예선 경유 국가, 9일 호주와 맞붙습니다. 이강 8강전은 미연방 텍사스주 휴스턴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4강전과 결승전은 마이애미에서 진행됩니다. 각 조 1, 2위 팀이 8강에 돌입하며 비웃음리그전를 경유한 팀들은 D조의 강군들과 4강 승차권을 놓고 겨루게 됩니다. D조에는 도미니카공화국, 베네수엘라, 네덜란드, 이스라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구한국 프로베이스볼 리그전는 레벨 높은 게임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표팀은 근간 몇 년간 공간 모임에서의 낙공를 분석하고 경주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강하다 피처진과 타선 구축에 요점을 두고 교련하고 있으며 국내외 선수들의 합류와 군략적 방법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구한국이 비웃음리그전를 경유하여 8강에 돌입할 과우 D조의 강하다 팀들과의 맞대결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2025년 2~3월에 열리는 예선 회에서는 고사, 대국, 이스라엘 등이 참가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들 중에서 고위 팀이 결선 돌입을 걸음짓게 됩니다.

각 조 1, 2위 팀은 결선에 돌입하여 고위 회에 기도하게 됩니다. 구한국 베이스볼 팬들은 2026 WBC에서의 공성을 기대하며 금번 모임에서 대표팀의 낫다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모임에서의 낙망을 뒤로하고 감정 좋게 시즌을 결론하기를 구하다 견해가 높습니다. 구한국 베이스볼 대표팀은 금번 모임에서 결단코 비웃음리그전를 경유하고 4강 돌입을 골로 하고 있습니다.

2023년의 낙공를 교훈 삼아 금번 모임에서는 더 강하다 협동와 군략으로 낫다 결과을 거두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금번 모임에서 구한국이 보여줄 모습과 결과가 기대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